언론보도
언론으로 만나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제목 [재단보도][16.4.22]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대구시 북구 산격동에 12번째 생명보험어린이집 기부
조회 3295 작성일 2016-04-22
첨부파일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대구시 북구 산격동에 12번째 생명보험어린이집 기부

 

 

 

 

 

배광식 대구북구청장(왼쪽네번째), 유석쟁 생명보험재단 전무(왼쪽다섯번째) 등이 대구북구생명보험어린이집

기부채납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422일 오후 2, 대구시 북구청에서 대구시 배광식 북구청장, 생명보험재단 유석쟁 전무, 박은경 대구시북구법인어린이집연합회장, 이재동 대구생명의전화 대표이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북구생명보험어린이집 기부채납식을 개최하였다.

 

대구북구생명보험어린이집은 지난 201410생명보험재단에서 전국 23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국공립 생명보험어린이집 건립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0152월 협약체결 후 같은 해 7대구시가 제공한 부지에 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떴으며, 생명보험재단에서 약 10억원을 들여 지상 3, 정원 74명 규모의 어린이집을 지어 오늘 대구시에 기부채납을 하게 된 것이다.

 

대구북구생명보험어린이집은 정부가 정한 보육시설 전용면적 기준(1인당 4.29)에 비해 약 2배가량 넓은 공간으로 조성 되었으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벽이나 기둥 모서리를 둥글게 설계하여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친자연적 환경 조성을 위해 자작나무와 같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였고, 창을 크게 만들어 아이들이 햇빛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 생명보험 회사들이 사회공헌 기금을 출연해 2007년 설립된 생명보험재단은 저출산해소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자 2012년부터 서울경기인천광주전남 등 전국 11개 지역에 국공립어린이집을 건립하여 기부하였으며, 오늘 기부한 대구시까지 포함하면 12개의 국공립어린이집을 기부하게 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유석쟁 전무는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생명사랑 정신이 담긴 생명보험어린이집의 통해 어린이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제공하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 "대구북구생명보험어린이집이 지역 학무모와 아이들에게 우수한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생명보험어린이집 건립지역

건립 완료 지역(12) : 서울 구로구·종로구·성북구, 경기 오산시·이천시·성남시·광명시, 인천 연수구,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여수시, 경상북도 칠곡군, 대구광역시

 

건립 중인 지역(1) : 인천 부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