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으로 만나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제목 [재단보도][14.06.19]생명보험재단, 미술심리치료로 지역사회공헌에 앞장
조회 4087 작성일 2014-08-19
첨부파일

 

 

 

- 5개 지역, 3천여명의 시민들에게 무료 전문상담 제공 -

 

< 6(08년생아동의 미술심리치료 상담사례>

 

  미술심리치료 신청 이유 (부모님 이유)

마음이 여린편이어서 야단을 맞을 경우 큰소리로 혼내지 않는데도 눈물을 뚝뚝 흘리기도 하고 동생을 올리며 다른 곳에 데려다 주라고 말할 때도 있다동생을 많이 괴롭히고 동생과의 관계가 좋지 않아 신청하였다.

  

 미술심리치료 사전검사 결과 (전문가 의견)

자아존중감이 낮으며가정 안에서 높은 안정욕구를 보인다하지만 가족이 같이 기분 좋게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미술심리치료를 통해 부정적인 감정을 발산하고 자아존중감 향상과 동생과의 관계 개선을 돕도록 하고자 한다.

  

 미술심리치료 결과 (부모님 의견)

미술심리치료를 받기 동생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이갈이가 심했는데 미술심리치료를 받으며 이갈이가 사라졌다또한 동생과의 관계도 좋아져 놀이 양보도 기분 좋게 하며 어우러져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은 오는 21일 오전 10시 경기도 오산시 금암동 오산생명숲어린이집 옆 고인돌공원에서 무료 미술심리치료 상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일반시민 누구나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로, 행사 당일 오산생명숲어린이집 옆 고인돌공원을 방문하면 차의과학대학교의 미술치료전문가에게 심리 분석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평소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아이들의 안정적인 자아성장을 위해 생명숲어린이집 내 미술치료실을 따로 마련하여 심신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아를 대상으로 미술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미술심리치료는 미술 활동을 통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생각, 마음의 상처나 스트레스를 표현하는 공간을 제공해줌으로써,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도록 돕는 치료법이다. 미술심리치료를 통해 심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고리를 찾게 되는 것이다.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18개 생명보험회사들이 공동으로 출연한 사회공헌기금으로 2012년도부터 어린이집 건립 및 보육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무료 미술심리치료 행사는 작년부터 시작하여 1호 생명숲어린이집이 위치한 서울구로의 500여명 주민들이 상담을 받았다.

   

   □ 올해에는 오산을 시작으로 서울구로 및 종로, 인천연수, 성남 등 5 지역에서 개최되며 3천여명의 시민들이 무료 미술심리치료 상담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유석쟁 전무는 본 행사는 재단에서 지역사회공헌 차원에서 지역 주민들의 마음도 건강하고 행복해지길 바라며 특별히 마련한 자리이다.”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활동들을 펼쳐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생명숲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무료 미술심리치료 상담행사 일정안내>

 

 

일시

기 관 명

장 소

6.21

10~16

오산생명숲어린이집

경기도 오산시 수목원로 449 (금암동)

어린이집 옆 고인돌 공원 내

8.30

10~16

구로생명숲어린이집

서울시 구로구 천왕로 1(천왕동)

어린이집 앞

9.20

10~16

인천연수생명숲어린이집

인천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54번길 (송도동)

어린이집 앞

9.27

10~16

종로생명숲어린이집

서울시 종로구 평창문화로 73-7 (평창동)

어린이집 앞

10.18

10~16

성남생명숲어린이집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 119번지 2 (정자동)

어린이집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