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으로 만나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제목 [재단보도][14.03.26]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허리둘레 5% 줄이기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조회 4684 작성일 2014-08-19
첨부파일

 

- 의료. 영양, 체육 전문가가 모여 건강친화 기업 지원

- 서울시 중구청, 한국공항공사(공공), 유니베라(민간) 참여 예정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326() 오후3서울대학교 의과대학(학장 강대희)과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허리둘레 5%줄이기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생명보험재단과 서울의대가 국민의 건강증진과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해 직장에서의 건강문화 조성 및 확산과 생활습관 리듬의 중요성을 공유하면서 협약이 이뤄졌다.

 

생명보험재단은 국민들의 건강을 위한 사전 예방관리 차원에서 지하철 건강계단 조성’, ‘도심 건강걷기등 건강증진 지원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서울대 의대는 새로운 건강개념의 정립과 올바른 건강정보의 보급을 통한

건강문화 정착을 위해 국민건강지식센터를 설립해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에는 직장인 체력검진, 건강직장 문화조성 및 확산 캠페인, 건강친화 기업 기준 개발과 보급 등의 협력 방안이 포함됐다.

 

  양 기관은 6개월동안 의료, 영양, 체육 분야의 전문가들을 투입해 기업이 전사적 개입을 통해 임직원들의 건강을 증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공부문에서는 서울시 중구청과 한국공항공사, 민간부문에서는 유니베라가 참여할 예정이며, 현재 타당성 검토를 위한 현장방문이 진행 중이다.

 

또한 이번 사업의 효과성이 입증되면 매뉴얼을 개발하여 다른 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계획이다.

 

생명보험재단 유석쟁 전무는 허리둘레 5%줄이기 지원사업을 통해 생활습관 리듬을 실천하는 직장인, 신바람 나는 건강문화 기업,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