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으로 만나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제목 [재단보도][14.03.07]강원도와「농약안전보관함 지원사업」협약식 체결
조회 3971 작성일 2014-08-18
첨부파일

 


생명보험재단, 강원도 및 한국자살예방협회와 2.2억 규모 협약체결

◇ 「농약안전보관함 지원사업강원도내 18개 시군 농촌지역 대상 확대시행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37(), 오후2시 강원도청 본관 회의실에서 강원도(도지사 최문순) 및 한국자살예방협회(회장 안용민)농약안전보관함 지원사업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재단과 강원도는 작년 강원도 화천군의 5개 마을을 대상으로 농약안전보관함 지원사업을 시범적으로 시행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약안전보관함 지원사업을 확대시행하게 된다.

 

  ☐ 농약안전보관함은 농약을 정리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에 잠금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잠금장치 덕분에 충동적 자살시도와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 이번 사업은 농약안전보관함 지원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용실태 모니터링, 정신건강 증진서비스 등 강원도와 한국자살예방협회의 지속적인 관리도 이루어진다.

 

       – 농약안전보관함의 올바른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강원도 담당자가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보관함 사용실태를 확인하고 한국자살예방협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살예방교육과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 생명보험재단 유석쟁 전무는 재단이 전국의 농촌마을에 지원한 농약안전보관함이 올해로 2천 개를 넘어서게 된다. 이미 농약안전보관함이 보급된 마을에는 아직까지 자살사고가 보고된 바 없다농가에서도 본 사업에 호응이 좋은 만큼 농약안전보관함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