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으로 만나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제목 [재단보도][14.01.24]생명보험재단, 자살예방사업 서울시장 유공기관 표창 수상
조회 4353 작성일 2014-08-18
첨부파일


- 한강교량 자살예방상담전화기 설치사업 등으로 생명존중 문화 조성 기여 -

- 서울시와 자살시도자 응급의료비 지원사업도 전개 -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은 한강교량에 자살예방상담전화기를 설치하는 등 적극적인 자살예방활동을 수행하고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42013년 자살예방사업 유공기관 서울시장 표창을 수상한다.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국내 영업 중인 18개의 생명보험회사들이 출연한 공익재단으로 2007년에 설립되었다. 재단은 출범 이후 생명보험의 생애보장 정신을 우리 사회에 실현하기 위해 자살예방 지원사업, 희귀난치성질환 지원사업, 치매노인 지원사업, 어린이집 건립 및 보육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 지난 2011년부터는 마포대교와 한남대교에 자살예방상담전화기인 ‘SOS생명의전화기를 설  치하기 시작하여 현재 한강교량 7개 다리에 ‘SOS생명의전화기’ 28대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 이와 함께 2013년에는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자살시도자의 응급처치 의료비를 지원하는 자살시도자 응급의료비 지원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유석쟁 전무는 앞으로도 재단은 생명존중의 가치를 전파하는 데 앞장설 것이며, 재단의 자살예방사업이 민관협력 모델의 모범적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