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으로 만나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제목 [재단보도][13.09.12]자살예방 연극‘낯선 정거장’으로 생명존중 인식개선
조회 3708 작성일 2014-08-18
첨부파일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910일부터 15일까지 강남라트어린이극장에서 생명존중인식개선 연극 낯선 정거장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아무렇지도 않은 평범한 일상이 어느샌가 낯설게 다가서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로서, 살아 있음의 의미를 냉정하게 되묻는 치료적 연극이다.

 

치료적 연극이란 연극이라는 예술매체를 활용한 심리치료 공연이다. 연극을 통해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능력, 상상력과 잠재력의 가능성을 표출하도록 도와준다.

 

이번 연극의 특징은 일반 관객이 연극에 직접 참여한다는 점이다.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으면서 시간적,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자신을 돌아볼 여유가 없는 관객들에게 연극을 통해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생명보험재단 정봉은 전무는 이번 연극을 통해 마음의 상처를 지닌 사람들이 다소나마 치유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재단은 연극치료, 미술치료, 인성교육 등 다양한 자살예방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시민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기업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려고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6개 생명보험회사들이 기금을 출연해 2007년 창립했으며, 자살예방, 희귀난치성질환, 저출산, 치매 등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