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으로 만나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제목 [재단보도][19.12.20] 생명보험재단, 인기 아이돌 밴드 ‘엔플라잉’과 함께 청소년을 위한 음원 ‘괜찮아’ 공개
조회 618 작성일 2019-12-20
첨부파일

 생명보험재단청소년 자살예방캠페인 다 들어줄 개’ 세 번째 음원 괜찮아’ 발표

▪ 피아노선율과 리드미컬한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져 10대들의 감성을 잘 표현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2019.12.20]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인기 아이돌 밴드 엔플라잉과 함께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음원 괜찮아 2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한다고 밝혔다.

 

생명보험재단은 2017년부터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다 들어줄 개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명 가수들과 함께 캠페인 음원을 발표하고 있으며, 엔플라잉의 괜찮아2018년 도끼의 들어줄게GOT7영재와 박지민의 다 들어줄게에 이은 세 번째 음원이다.

 

괜찮아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리드미컬한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진 곡으로, 캠페인의 취지에 깊이 공감한 엔플라잉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 등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해 마음이 힘든 청소년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음악으로 표현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 또한 엔플라잉 멤버들이 청소년의 고민을 함께 듣고 공감해준다는 내용을 담았으며, 각종 음원사이트와 생명보험재단 유튜브를 통해 같은 날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음원에 참여한 엔플라잉은 어린 시절을 돌이켜봤을 때 생각보다 나의 이야기를 듣고 도와줄 사람이 많이 있었음에도 마음을 열고 용기내지 못했던 것 같다우리 친구들에게 괜찮다, 너 자체로 충분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괜찮아라는 제목을 뽑았고, 이러한 마음을 담아 엔플라잉 멤버들이 직접 가사를 쓴 만큼 우리 음악을 듣고 많은 친구들이 용기를 내어 자신의 이야기를 누군가와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은 청소년들에게 영향력이 큰 아이돌 멤버들이 우리 다 들어줄 개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고 적극 참여해주어 감사드린다생명보험재단은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보다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사회적 관심과 노력이 필요한 청소년 자살 문제에 집중하며, △인식개선 캠페인 △상담시스템 구축 △고위험학생 지원의 세 가지 측면에서 종합적인 청소년 자살예방사업 체계를 수립해 추진해 오고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20개 생명보험회사들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저출산해소 지원사업, 생명존중 지원사업, 자살예방 지원사업 등 4대 목적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